해운대 59년전통 원조할매국밥

2022. 6. 23.국내여행/부산💬댓글

728x90
반응형

이비스 버젯 호텔에서 뒹굴뒹굴 하던 날, 점심을 뭐 먹을까 하다가 국밥을 먹으러 갑니다.

 

 

59년 전통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Since 1962가 눈에 들어오네요. 이러면 매년 간판의 숫자를 바꾸는건가.

오는길에 비가 오기 시작해서 국밥먹기 딱 좋은 날씨. 대신 우산이 없어서 비를 좀 맞았다는...

 

 

이 근처에 국밥집이 여럿 있었는데 낡은 건물들을 재건축해서 공사하는 바람에 작년에는 영업하는 국밥집이 없었어요. 근데 건물이 완공되고 원래 국밥집들이 다시 영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입구 옆에는 커다란 가마솥 5개가 걸려있습니다. 여기서도 끓이고 있겠죠?

2시쯤 방문했는데 식당앞에 한 팀이 대기하고 있어서 오래 기다려야하나 싶었는데 앞 팀은 바로 들어가고 저는 바로 나가는 손님이 있어서 자리만 치우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주차는 식당앞과 옆 공간을 이용해서 자리가 많지는 않습니다.

 

 

 

식당 내부는 이런 느낌이고 2층도 있더군요. 벽에는 유명인들의 싸인이 잔뜩 붙어 있습니다.

 

 

 

 

대부분 상당히 오래전 싸인들인데 2011년 윤여정님의 싸인이 붙어있네요. 근데 왼쪽 아래보면 2020(?)년 윤여정님 싸인이 또 있다는 ㅋ 2020년 싸인에 붙은 사진에는 윤여정님이 오스카상을 들고 있군요 ㅎㅎ

 

 

 

3대천왕에도 나왔고 드라마에도 장소협찬이 많았네요. 디피 D★P에도 나왔다니+_+ 날짜를 보니 공사하기 전 구 건물에서 찍었나보군요.

 

 

메뉴는 이렇습니다. 기본 소고기 국밥이 6,500원 *_*

기본은 토렴식이고 밥을 따로 하면 500원 비싸네요. 그걸 생각해도 저렴한 가격. 저는 소고기 따로국밥을 시켰습니다.

 

 

 

 

테이블에는 기본 반찬통이 있습니다.

 

 

 

주문하면 반찬그릇은 따로 가져다 주시구요.

 

 

 

반찬은 깍두기, 무생채, 마늘쫑무침입니다. 마늘쫑은 마늘맛이 강하게 나는 독특한 맛이었는데 저는 좋더라구요😋

 

 

 

소고기 따로 국밥 7,000원

따로 국밥이니까 밥은 따로.

 

 

 

 

맑은 국물을 생각했는데 약간 벌~건 국물이네요.

 

 

 

 

건더기가 가득.

한 입 먹자마자 너무 맛있어!!! >ㅡ<

 

 

 

 

벌-건 국물이지만 맵지는 않지만 살짝 얼큰하면서 콩나물이 들어있어서 시원하고 고기도 적당히 부드럽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깔끔한 국물이 정말 맛있네요.

 

 

 

 

완!!

비도 와서 날씨가 쌀쌀했는데 뜨-끈~한 국밥 한 그릇, 먹으면서도 맛있다 맛있다 하면서 먹었습니다. 

이거 먹은 다음날 곰/탕을 먹어서 그런지 '그' 곰/탕에 대한 실망이 더 컸다는😞

 

포스팅하는 오늘 부산은 비가 오네요. 또 갈까말까~

부산하면 돼지국밥이 유명하지만 여기 소고기국밥도 드셔보세요. 진짜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