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단길] 해리공작 - 떡볶이와 대창?!

2019. 11. 18.국내여행/부산

얼마 전에 떡볶이 식당으로 분식당을 포스팅했는데요. 해리단길에도 맛있는 떡볶이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찾아보니 원래 부산 온천천에 1호점, 해리단길이 2호점이네요.

 

 

이날 MBC에서 해운대역 안에서 뭔가 촬영하길래 12일 뉴스 찾아보니 고층빌딩에서 낙하산 놀이한 러시아 놈들; 취재한 듯.

 

 

해운대역 바로 뒷길로 나오면 보이는 골목 입구근처에 있습니다. 

 

 

 

해리공작

큰 간판이 없어서 모르면 그냥 지나칠 수 있어요^^;

 

 

 

 

 

층고가 높고 하얀색 캐노피 인테리어 분위기가 카페 같네요. 모든 테이블은 인덕션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인덕션 선이 바닥에 연결되어 있어서 4명 이상이 가면 테이블을 붙일 수 없고 따로 앉아야 됩니다.

 

 

 

영양 고춧가루, 신동진 쌀, 한우 대창+_+

 

 

 

메뉴판에 대부분 사진이 같이 있어서 메뉴 정하기가 좀 수월하네요. 첫 메뉴가 즉석 떡볶이인걸 보면 제일 메인 메뉴겠죠. 그중에서도 대창 떡볶이! ^ㅡ^

 

 

 

즉석떡볶이 말고 조리된 떡볶이도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 제외지만 런치세트도 있네요. 계산해보니 런치세트는 딱 음료수 1개 더 주는 가격이네요.

 

 

 

주문서가 따로 있어서 체크✔해서 주문합니다. 저 혼자면 "아주 매운맛"을 골랐겠지만😋 매운걸 못 먹는 친구가 있어서 전부 "기본"으로 시켰어요.

 

 

 

단무지와 양배추 피클이 기본 반찬, 추가는 셀프입니다. 즉석떡볶이는 이렇게 나옵니다.

 

 

 

8분 정도? 끓여야 먹을 정도가 되는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이라면 인덕션이 평평한데 냄비 손잡이가 없어서 국자(?)로  좀 저을라치면 냄비가 휙휙 움직여서 많이 불편했어요. 또 냄비 높이가 낮아서 끓이는 동안 많이 튄다는💦

 

 

 

수교자만두

엄지손가락만 한 작은 만두를 튀긴 건데 일반적인 만두 맛에 떡볶이랑 먹기 적당합니다.

 

 

 

찹쌀볼도그

미니 핫도그처럼 만든 건데 안에 비엔나소시지가 들어있어요. 겉은 바삭하고 찹쌀로 만들어서 쫄깃한 식감. 

 

 

 

요즘 떡볶이에 핫도그 많이 넣어먹죠. 근데 찹쌀 볼도그는 뭔가 좀 핫도그의 식감도 아닌 것이 안에 든 소시지가 작아서 소세지 먹는 맛도 핫도그보다 아쉽고...

 

 

 

불오뎅지단김밥. 초점이 날아가버렸네요;;

 

 

 

매운 오뎅이 한 겹 들어있습니다만 그닥 맵진 않아서 그냥 지단 김밥 먹어도 될 것 같아요. 고추냉이 한 점 올려 먹으면 꿀맛^^

 

 

 

해리공작에서 떡볶이만큼 인기 있는 대창 김밥입니다. 지단 김밥에 양념 대창 볶음이 같이 나오는 구성. 일단 지단이 한가득 들어있어서 부드러운 지단 맛👍 때문에 김밥만 먹어도 맛있어요. 

저 대창은 "대창 많이" 옵션(?)입니다. 김밥보다 개수가 많으니 상관없지만 "많이"로 안 시키면 김밥보다 적게 나오려나??

 

 

 

근데 지단 김밥 위에 양념 대창과 파채를 얹어서 먹어줍니다 쳐묵쳐묵~🐷

대창은 기본 맛으로 주문했고 약간 달달한 게 양념치킨 양념 같은 맛으로 느껴졌어요. 김밥이랑 따로 먹어도 맛있고 같이 먹어도 맛있고^ㅡ^

 

 

 

그 사이 떡볶이가 다 조리되었습니다. 신당동 즉석떡볶이 먹어보고는 즉석 떡볶이에 별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간도 적당하고 달달함도 적당,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어요!

부산에서 유명한 다리집같이 걸쭉하고 칼칼한 양념과 달달한 맛이 아닌 일반적인 떡볶이 맛입니다.

 

 

 

대창 떡볶이에 들어 있는 대창. 아래 있는 면은 분모자.

대창이 쫄깃쫄깃 고소하면서 떡볶이 달달매콤한 양념과 잘 맞네요.

 

 

 

공깃밥 1500원 ㅠ.ㅠ

 

 

 

 

떡볶이 양념에 밥 비벼 쓱쓱~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주변에 튀긴 떡볶이 양념@_@ 흰옷 주의. 앞치마 요청하시면 1회용 앞치마 주십니다^^

 

 


 

 

그리고 며칠 뒤에 재방문 ㅎㅎ 대창 떡볶이에 이번엔 분모자에 납작당면도 추가!

 

 

 

 

만두와 찹쌀볼도그는 안 시키고 주먹밥을 시켰습니다. 김가루가 있어서 나중에 떡볶이 양념에 비벼먹기 좋아요. 근데 주먹밥 3000원이면 500원 더 주고 지단김밥을🤭

 

 

 

역시 또 시켰던 대창김밥(대창많이)+_+

 

 

 

지단이 한가득 들어있는 김밥 꼬다리에 대창을 꽂아!서 먹습니다 ㅋ

 

 

 

조리되면 바로 먹기 바빠서 완성된 사진은 없고 중간에 찍었던 이 사진뿐이네요-_-a

역시나 맛있습니다.

 

 

 

출입문 옆에 있는 물은 셀프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오후 15시 30분 ~ 오후 5시

 

 

 

나올 때 챙겨주시는 초콜릿 후식^^

 

 

 

@harrydan_gil

식당 맞은편에 요런 벽화가 있답니다. 심슨가족의 마지 머리가 인상적이네요^^

 

지난번에 부산 떡볶이로 분식당을 추천했었는데 (그 후 몇 번 재방문하고는 실망해서 분식당 추천은 거둬들이겠습니다;) 해운대 떡볶이 맛집으로 해리단길 해리공작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