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 유성반점 (feat. 유산슬)

2021. 3. 15.국내여행/제주도

반응형

점심을 뭐 먹을까 했는데 어머님이 짜장면이 먹고 싶다고 해서 또 급하게 검색해봅니다. 가깝지는 않았지만 후기가 나쁘지 않았서 점심을 먹으로 달려~달려 갑니다.

 

 

 

유성반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주동로 4244

 

제주 서쪽끝에 있는 차귀도 포구에서 동쪽 끝에 있는 성산읍까지ㄷㄷㄷ 대략 2시간 가까이 달려갑니다. 점심 먹으러 가는데 이렇게 시간을 소비해야하나 싶기도 했지만 이날은 딱히 일정이 없는 '어머님투어'였기에^^

 

 

 

 

2시가 조금 넘어서 도착했습니다. 식당은 작은 사거리의 도로변에 있었어요.

 

 

 

 

주차자리는 식당앞이 전부인거 같은데 5~6자리정도??

 

 

 

 

실내는 이런 느낌.

이런 중국집 홀에서 먹어보는 것도 참 오랜만이네요^ㅡ^

점심시간이 끝날 시간이라 손님이 한 팀인가? 있었는데 저희가 다 먹고 나갈쯤 되니까 2~3팀이 더 들어와서 먹더군요.

 

 

 

메뉴는 이렇습니다.

각자 짜장과 짬뽕을 시키고 요리로 뭘 먹을까 하다가 역시 어머님이 먹고 싶다는 유산슬을 시켜봅니다. 유산슬은 뷔페같은데서 한 숟가락; 먹어본게 전부라 요리로 나오면 어떨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유산슬, 양장피, 팔보채, 라조육 등등 중화요리는 매번 어떤게 어떤 요리인지 헷갈려서 유산슬을 시킬때까지도 어떤 요리지? 라는 생각이었는데 이번에 먹어보고 확실히 각인^^;

 

 

 

 

벽장에 고량주들이 가득

운전만 안했어도 ㅠ.ㅠ

 

 

 

 

 

 

 

 

 

 

 

 

♪운전만해

브레이브걸스 코인 탑승😄

 

 

 

 

 

 

기본반찬

유산슬때문인가 깍두기가 있네요?

 

 

 

 

유산슬을 주문하고 양이 얼마나 되는지 몰라서 탕수육을 하나 더 시키냐마냐 하다가 나오는거 보고 모자르면 시키자며 일단 군만두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근데 사장님이 우리 얘기를 들었는지 "군만두는 서비스 드릴께"라며😍👍

만두맛은 평범했지만 서비스라 맛있는 것인가! ㅋㅋ

 

 

 

 

유산슬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큰 접시에 양도 꽤 되서 탕수육까지 시켰으면 반은 남겼을뻔했습니다. 식사와 함께 3인이 먹기 넉넉한 양이었습니다.

양배추에 케찹 데코는 중국집 국룰인가😂

 

 

 

 

 

이건 해삼인가

유산슬은 간이 잘 되어있고 걸쭉한 소스와 함께 밥 위에 덮밥으로 얹어먹으면 딱 좋겠다 싶었습니다.

 

 

 

 

저의 중국집 메뉴는 99.999%로 항상 짬뽕^^

국물이 좀 맑아 보이는게 평소 먹던 기름기 걸~쭉하고 샛!빨간 짬뽕의 맛은 아닙니다.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의 짬뽕이었구요. 간이 삼삼한가 싶었지만 국물 계속 퍼먹기 좋았습니다 ㅎ

 

 

 

 

면발은 이런 느낌

 

 

 

 

짜장면은 한 젓가락만 먹어봤지만 일반적인 짜장면보다 단맛이 적은 느낌이에요. 옛날짜장면?의 느낌이 좀 있습니다.

 

 

 

 

식사끝^ㅡ^

유산슬 요리로 한 접시 처음 먹어봤는데 나름(?) 맛있군요.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단백하게 만드는게 이 집의 포인트인가 봅니다. 저는 자극적이고 매운걸 좋아해서 제 취향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깔끔한 맛이 어르신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성산일출봉 근처라 주변에 들렀다가 짜장면이 먹고싶어! 라고 들린다면 모르지만 저처럼 2시간 달려서 찾아가는 건 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