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5G KT요금제 후기 + 사진샘플들

2019.08.09리뷰/전자기기

이번엔 KT 5G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별로였던 점과(좋았던 점이 없으;;) 제가 사진을 많이 찍는 관계로 갤럭시 S10 5G의 사진 샘플 몇 장(?) 보여드릴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5G로 갈아타길 꺼리는 부분 중에 하나가 요금제가 LTE보다 비싸졌다는 겁니다. 저도 원래 4만 원 정도의 요금제를 사용하다 두 배 넘는 8만 원 요금제를 사용하려니 너무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체감은 두 배 그 이상입니다.

 

KT 5G 요금제

제가 가입한 요금제는 슈퍼플랜 베이직 요금제입니다. 더 저렴한 슬림 요금제도 있지만 슬림 요금제를 고르면 기기값이 4~50만 원은 오른다는;; 

 

 

베이직 요금제의 혜택은 이렇습니다. LTE의 무제한 요금제에 비하면 혜택이 너무 단출(?)하군요.

그나마 제 눈에 띄는 혜택은 해외 데이터 로밍이 기본으로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통신사에는 없는 혜택이기도 합니다. 한 동안 해외여행 간답시고 자주 돌아다녔던 터라 의외로 쓸모 있지 않을까 기대했던 부분입니다. 

또 1년 사용요금제한없이 바로 VIP 멤버십을 부여받습니다.(가입 익월) 그래서 무료 영화나 무료 커피, VIP 할인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비싼 요금제에서 조금이나마 뽕을 뽑아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5G로 가입하는 분들이 알아둬야할 중요사항!

5G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LTE 요금제로 변경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일단 SKT와 KT는 기존 유심을 LTE 기기에 넣고 요금제 변경을 신청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는 5G에서 LTE 요금제로 변경 불가능-_-;

 

여기에 치명적인 단점이 또 있었으니 KT 5G 요금제에는 "데이터 쉐어링" 부가서비스가 없습니다!! 두둥! +_+

모르는 사람은 모르고 아는 사람은 알차게 뽑아 먹는 데이터 쉐어링. A모바일로 10G의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데이터쉐어링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서 이 10G 데이터를 공유해서 B태블릿에서 사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처음에 유심을 구매하고 신청만 하면 기기 2대까지는 무료였습니다. 근데 이 기능이 사라진것이죠. 저도 태블릿 하나 아이패드 하나 사용하고 있었는데 5G로 변경하면서 모두 없어졌답니다ㅠ.ㅠ

그나마 유플러스는 고가 요금제를 사용하면 데이터쉐어링 서비스가 되고 SKT는 LTE때부터 사용하던 사람은 이어서 무료 서비스해주지만 신규로 신청하면 5천 원의 요금이 생긴다는군요 KT는 아예 불가-_- 미친... 5G를 빌미로 서비스가 아주 개악되는 현실.

 

KT LTE 무제한 요금제 中

LTE의 속도에도 불만이 없는 현시점에서 굳이 고가의 5G 서비스를 쓸 이유가 무엇인가 싶습니다.(현타...)

올레 TV 모바일 부가 서비스도 없고 기대했던 해외 로밍도 그 사이 써봤습니다만 속도가 느려 사용불가 수준이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의 로밍 서비스는 100kbps 아주 느린 속도이며 설명에도 SNS, 카톡, 웹서핑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되어 있었지만 사진이 많은 인스타그램 같은 건 엄두도 못 낼 속도이고 웹서핑도 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엄청나게 느렸습니다. 해외에서 필수인 구글맵은 아예 로딩도 안돼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해외에서 LTE를 못 잡아 3G로 넘어간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만 지금 프로모션 기간으로 12월까지 1Mbps로 속도를 올려주는데 1 Mbps 정도가 되니 느려도 구글맵도 사용 가능했으며 웹서핑, 인스타그램도 어느 정도 사용 가능했습니다. 프로모션으로 한정하지 말고 기본 1Mbps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는 바입니다+_+ 

그렇다고는 해도 LTE 무제한 5~6만 원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로밍 때문에 8만 원 요금제로 올리기에는 메리트가... 잦은 해외출장이나 해외 체류할 일이 있는 분들이라면 생각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100kbps로는 쓸게 못 됩니다.

 

 

5G 연결이 원활하지도 않으니 가끔 5G 마크가 뜨면 반가운 마음에 지도에서 스샷을 찍게 되었다는 슬픈 후기ㅠ.ㅠ

 

비교할 수 있도록 타 통신사 요금제도 첨부해봅니다.

 

 

...더보기

 

SKT 5G 요금제
LG유플러스 5G 요금제 (뭐이리 많어;;)

 

 

 

 


 

 

 

후면 카메라가 달랑 하나였던 갤럭시 S8+에 비해 3개의 후면 카메라가 달린 S10 5G의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은 역시 광각렌즈가 있다는 거 아닐까 싶습니다. 망원도 접사 찍을 때 좋긴하구요. 

기능에 대한 구구절절한 설명은 그만두고 그동안 찍었던 갤럭시 S10 5G의 사진 샘플 몇 장 올려봅니다. 모두 무보정 원본이며 크롭, 리사이즈만 했습니다.

 

 

 

 

소프트웨어로 DSLR렌즈의 빛 갈라짐 효과를 낸다.

 

 

 

 

 

 

 

 

보통화각

 

 

광각

 

 

원본

 

 

라이브포커스 기능

 

 

라이브포커스 기능 중 컬러포인트

 

 

 

 

 

 

실내와 실외 빛이 고르게 잘 찍혔다.

 

 

 

 

 

 

사진의 폰은 노트9

 

 

 

 

 

 

 

 

 

 

 

 

일단 실내에서 창문 쪽을 찍어도 실내, 실외 모두 잘 나오는 게 HDR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3개의 렌즈 덕분에 발 줌 없이 이젠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화각의 사진을 샤샤샥 찍을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듭니다^^

폰카 치고 선예도도 좋고 평소 웹에서 사용하는 용도로는 이 정도 카메라라면 충분하단 생각입니다.

 

 


 

 

갤럭시 S10 5G와 아이폰 XS

전반적으로 5G 네트워크는 아직 시기상조로 가격 값을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갤럭시 S10의 기기 자체는 잘 만들어졌구나 싶네요. 누군가 추천해달라고 하면 5G보다는 그냥 갤럭시 S10 시리즈를 추천하겠습니다. 아, 노트10이 나왔으니 그쪽으로?? 일단 삼성에 거부감이 없다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