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점착 강화유리 - 주의하세요

2019.08.20리뷰/전자기기

이것은 강화유리 후기가 아닙니다.

원래는 기타 카테고리로 분류해야겠지만 스마트폰 후기 보러 오신 분들도 관련글로 볼 수 있도록 전자기기 카테고리에 올립니다. 

 

 

작년 10월말에 갤럭시 S8의 필름이 상처투성이가 돼서 액정필름을 교체해야겠다 싶어 이것저것 찾다가 특이한 강화유리 필름을 발견합니다. 

이 강화유리 필름의 특징이라면 접착제가 따로 들어 있어서 본드 칠하듯이 접착제를 액정유리에 발라주고 필름을 붙이는 방식입니다. 보통 필름들이 뒷면에 접착제가 미리 발라져서 투명필름을 떼어내고 붙이는 방식인데 이건 접착제가 따로 있어서 붙이기 쉬워보였어요.

 

 

 

어떤 제품인지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까만 게 접착제고 하얀 기기는 LED 빛을 쐬어주어 접착제가 잘 붙도록 해주는 경화기입니다. 스위치를 켜면 파란 불빛이 나오고 눈에 직접 쐬지 말라고 되어있어요.

 

 

 

출처 - 인터넷 쇼핑몰

이런 식으로 접착제를 발라주고 강화유리를 슬쩍 올려놓으면 붙습니다. 접착제가 굳기 전에 움직여서 위치 잡기가 편합니다. 

 

 

 

출처 - 인터넷 쇼핑몰

자리를 잡았다면 이렇게 경화기 빛을 쐐서 접착제를 굳혀주면 됩니다 참 쉽죠~? ^^

근데 문제는 5월에 폰을 바꾸고 보상 이벤트를 신청하려고 핸드폰을 보내야 해서 액정 필름을 떼는데서 생겼습니다.

 

 

 

 

 

 




 

 

 

 

 

 

 

두둥+_+

필름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일단 중앙 부분이 너무 세게(?) 붙어 있어서 30cm 자나 평평한 것들로 밀어봤는데 전혀 안 떨어졌어요. 일(-)자 드라이버로 밀어보려 했지만 액정을 긁어먹을 것 같아서 포기 ㅠ.ㅠ 액정 긁었다간 보상이고 뭐고 없었을 거예요

그래서 해당 판매 쇼핑몰에 들어가 봤더니 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이.미!! 있었어요;

쇼핑몰의 해결책은 유리 스크래퍼로 긁어내라면서 실제로 안 떨어지는 핸드폰을 긁어서 떼어내는 영상을 올려두었더라고요. 또 폰을 가지고 오거나 택배로 붙이면 떼어준다고까지 하더군요.

저는 보상 이벤트에 택배를 보내야 해서 시간이 빠듯한 관계로 못 미덥지만 일단 유리 스크래퍼를 구입했습니다ㅠ.ㅠ

 

 

 

작은 것들도 있는데 결과적으로 큰 걸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힘이 잘 들어가액정 전체를 커버해서 밀기 좋았다는...

홈플러스에는 없었고 동네 철물점 돌아다녔더니 대부분 있더라고요. 3군데 돌아보고 이게 제일 나은 거 같아서 6천원 정도 주고 구입했습니다. 스크래퍼가 뭐 특별한 건가 했는데 앞부분에 평소에 쓰던 커터칼날을 달아서 쓰는 거더라고요.

 

 

 

바닥에 박스를 깔고 힘이 잘 받도록 벽에 휴대폰을 붙이고 살살 밀어주기 시작합니다. 미끈미끈해서 잘 밀리라고 물도 조금씩 뿌려주고요

 

 

 

강화유리가 부서지면서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이때 유리조각이 사방으로 튀니 조심해야 합니다.

 

 

 

 

처음엔 유리에 상처라도 날까 조심조심 밀었는데 적응되니 나중엔 있는 힘껏 박박~ ㅋㅋ

 

 

 

이게 뭐하는 짓인지 ㅠ.ㅠ

어쨌거나 다행히도 다 밀어서 강화유리를 떼어냈습니다!

 

 

 

화면 끄고 찍은 사진이 있었는데 찾지를 못하겠네요. 이건 보상 신청하려고 QR코드 찍은 사진.

 

 

S10 5G와 비교하면서 찍었던 S8+의 강화유리 필름 상태

 

 

 

깔끔하게 떼어냈습니다😭 그리고 올리바 보상금액도 최고액인 31만원을 받았고요. 액정 유리에 상처가 있거나 큰 흠집이라도 났으면 보상금이 뚝뚝 떨어지거나 최악의 경우엔 보상받지 못했을지도...

 

아무튼 문제는 제가 경화기를 너무 오래 쐬었는지 접착제가 너무 단단히 붙어버렸다는 거고 한 번 이런 일을 당하니 뭐 얼마나 보호하겠다고 강화유리를 붙이나 싶더라구요 ㅋ 그래서 아직은 기본 보호필름으로 사용 중이고 추후에 필름 교체도 일반 필름으로 붙일 계획입니다.

 

제가 구매할 때만 해도 1만 원 정도 했는데 지금은 3~4천원에 팔더군요;; 게다가 최근엔 접착제와 경화기를 사용하는 강화유리 제품이 많이 보입니다.

잘 쓰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혹시라도 저처럼 문제가 생기면 스크래퍼로 해결하는데 참고하시라고, 또 미리 이런 부작용(?)이 있으니 알고 사용하시라고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