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케이크 비교🤩 - 스타벅스,망원동 티라미수,파라다이스호텔

2020. 12. 29.리뷰/스타벅스

대체 카테고리를 어디에 넣어야 하나 고민하다가 스타벅스 케이크가 끼어있어서 '스타벅스' 카테고리에 그냥 얹어봅니다^^;

 

올해는 케이크를 원없이 먹은 크리스마스였네요. 이미 크리스마스가 지나긴 했지만 올해가 지나가면 의미가 더 퇴색될 거 같아서 부랴부랴 올려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비교 후기! 되겠습니다.

 

 

1.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일단 스타벅스 카테고리니까 스타벅스 케이크 부터.

12월 땡 하자마자 누나로부터 날아온 스타벅스 케이크 기프티콘. 12월 1일부터 스타벅스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을 받았는데 누나가 부지런하게도 예약해서 보내주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1년에 한 번은 스타벅스 케이크를 먹었던 거 같은데 올해는 누나 덕에 먹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스타벅스 베이커리는 맛없기로 으뜸이라 생각하지만 이상하게(?) 홀케이크는 맛있더라고요.

24일 크리스마스 전날 케이크를 받으러 스타벅스 매장에 찾아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매장은 모두 금지 상태.

 

 

 

케이크 박스가 조금 높게 만들어졌습니다. 올해 이렇게 높게 만든 케이크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to. starbucks

스타벅스에게??

 

 

 

정식 이름은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20 이군요

바움쿠헨, 많이 들어봤는데? 검색해보니 "고목을 본떠서 탑 모양으로 높다랗게 만든 케이크"라고 합니다.

유통기한 25일까지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케이크

나뭇잎 모양이 귀엽네요. 하얀 슈가파우더가 눈처럼 뿌려져 있습니다. 군데군데 단단하게 슈가코팅이 되어 있고요.

 

 

 

 

위에서 본모습

흡사 💩 같기도 하군요 ㅋㅋ

대박인 건 가운데 저 크림이 케이크 안에 기둥처럼 가아득! 들어가 있습니다+_+

 

 

 

 

원래부터 떨어진 건 아니겠지?

 

 

 

 

친구가 사진이랑 비교해서 곰돌이 어디 갔어?!라고 했는데 그 곰돌이는 여기 

 

 

 

 

양초로 만들어진 곰돌이었네요

 

 

 

 

예수님 생일이니까 촛불도 켜보고요^^

 

 

 

케이크를 잘라 봅니다.

코팅된 설탕 조각이 마구 떨어지네요 예쁘게 자르긴 글러먹은 듯;;

 

 

 

특이하게 스타벅스는 나무칼. 이것도 친환경으로?

 

 

 

 

가운데 크림 기둥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해체 수준;;;

 

 

 

 

나무를 본떠 만들었다더니 안쪽 케이크 시트는 겹겹이 만들어져 있어서 촉촉하고 너무 달지 않은 게 크림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솔직히 베이커리가 별로라 별 기대는 안 했는데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 바닥은 찐~득한 초콜릿으로 케이크를 고정해뒀더라고요. 이걸 왜 찍었냐면 아래 다른 케이크가 고정이 잘 안 되는 불상사가 있었기에;;

 

 

 

 

 


 

 

 

2. 망원동 티라미수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서울 망원동에서 유명한 집인 거 같은데 얼마 전에 해운대에도 망원동 티라미수 가게가 생겼더라고요. 두 번인가 배달시켜먹어 보고 맛있어서 디저트 생각나면 시켜먹어야지 했던 곳인데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판매한다고 해서 미리 예약해서 주문했던 케이크입니다.

 

*망원동 케이크는 제가 사진 찍을 여유가 없어서 못 찍으니 지인들이 대신 찍어서 보내준 사진들^^👍 칭찬해.

 

 

 

티라미수라 그런지 다른 케이크들보다 약-간 작은듯한 사이즈

뒤에 병은 사장님이 직접 배달 와서 서비스로 주신 밀크티. 산타모자가 귀엽네요^^

 

 

 

하나는 산뜻한 딸기 티라미수 케이크

 

 

 

하나는 제일 기본인 그냥 티라미수 케이크입니다. 장식만 좀 크리스마스 풍으로 한 거네요 ㅎ

 

 

 

 

대표님이 주신 모엣샹동+_+ (처음 마셔봤는데 맛있더군요)

 

어째 먹는 샷이 하나도 없지만;

개인적으로 딸기 티라미수 케이크가 더 맛있었습니다.

딸기 케이크 아래쪽에 노오란 치즈크림 같은 맛이 딸기랑 잘 어우러졌던 거 같아요.

일반 티라미수 케이크는 기본적으로 맛있고요^^

 

 

 

 


 

 

 

 

3. 파라다이스 호텔 케이크

 

역시나 대표님 협찬😍

작년에도 받았는데 올해도 크리스마스라고 대표님이 하나씩 사서 나눠주신 케이크. 파라다이스 호텔 케이크랍니다. 대표님이 호텔 멤버십이 있어서 파라다이스 호텔을 자주 이용하는...

4 종류를 다 먹은 건 아니고 제가 받은 케이크는 왼쪽 아래 진주알처럼 장식된 하얀 케이크입니다.

 

 

 

고구마 크림과 생크림을 넣고 화이트 초콜릿으로 장식한 고구마 케이크입니다.

 

 

 

왕딸기가 장식된 이름을 모르는^^; 베리베리 한 케이크

새로 나온 케이크인지 기본 메뉴페이지에 없어서 설명이 없군요.

 

 

 

무슨 맛이든 무조건 초콜릿을 선호하는 사람을 위한 초콜릿 케이크, 블랙포레스트

 

 

 

이건 작년에도 있었지만 기본 메뉴페이지에 없어서 이름이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선물포장처럼 예쁘게 장식된 케이크.

 

 

 

 

호텔에서 케이크를 받아가져 오는 길에 차가 덜컹거려서 케이크가 쏠리는 사고가!!!

 

 

 

 

일단 이건 제가 먹을 거라 상관없었지만 고구마 케이크가 하나 더 있었는데 그것도 약간의 쏠림으로 좀 일그러져버렸답니다.

받아가는 직원에게 잘 설명은 해줬지만 선물 주고받는 사람 모두 난처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ㅠ.ㅠ

 

 

 

문제는 바로 케이크 바닥에 아무런 고정 장치가 없었다는 점이네요. 차가 아무리 덜컹거렸다고 해도 고정장치가 없으니 쉽게 케이크가 움직였나 봅니다. 나머지 케이크는 괜찮은데 유독 고구마 케이크만...

이런 사고(?)가 있었기에 위에 스타벅스 케이크 바닥을 초콜릿으로 고정한 게 얼마나 빛나는 아이디어인지 알 수 있었답니다😭

 

 

 

일단 티 안 나게 한 컷 찍고요~ㅋㅋ

 

 

 

 

자르지도 않고 퍼 먹어봅니다. 

고구마 케이크라는 말을 못 들었으면 그냥 생크림 케이크인 줄 알겠어요. 고구마의 맛이 아주 미~~~~~미하게 납니다. 친구는 재료가 100개 분량이 있었는데 주문이 150개 들어와서 재료를 쪼개 넣어서 그런 거 아니냐고😆

그 정도로 고구마 크림의 맛이 너무 안 나는 게 아쉽네요

 

 

 

위에 장식된 진주 구슬 같은 건 이렇게 안이 비어있는 화이트 초콜릿입니다.

이 초콜릿이 너무 달다 보니 케이크랑 같이 먹으면 아무 맛도 안나는 안 좋은 조합;; 나중에는 초콜릿만 따로 빼놓고 먹었답니다.

 

 

 

먹으면서 유튜브 보니 박미선 유튜브에서도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리뷰를 했더군요. 싫은 말 하나도 안 하고 좋은 말 위주로만 하던데... 그래도 표정을 보면 어떤 케이크가 좋고 별로인지 대충 알 수 있는 ㅋㅋ

 

일단 케이크 4개를 제 입맛에 따라 줄 세워보면

망원동 티라미수 딸기 케이크 > 스타벅스 케이크 > 망원동 티라미수 케이크 > 파라다이스 호텔 케이스 순입니다.

 

가격은 파라다이스 호텔 케이크가 62,000원 스타벅스 케이크 42,000원, 망원동 티라미스 케이크 30,000원(이었나;)

파라다이스 호텔 케이크가 비싸서 그런지 여러모로 더 아쉽군요😥

 

올해가 정말 3일 남았네요. 당분간 모두가 집콕 생활해야 하는데 2020의 마지막은 집에서 간단히 케이크로 마무리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안녕 팅커벨...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