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폰트

2018 한글날 무료폰트

.


2018 한글날 무료폰트


세종대왕님 덕분에 어제 휴일도 챙기고

다양한 무료배포 폰트들도 챙기고^^

올해는 어떤 좋은 폰트들이 배포되고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배달의민족 한나체ari

배달의민족에서 매년 폰트를 개발, 배포하고 있어서

올해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만

예전에 나온 한나체의 얇은 버전이네요

배민 폰트가 독특한 모양에 라이센스도 아주 자비로운데다

인기도 많아서 안쓰이는 곳이 없을 정도로 무료폰트계의 베스트셀러(;)인데

기대한만큼 올해는 실망이...(공짜로 얻어쓰는 주제에 뭔 실망;)

그렇다고 나쁘다는 건 아닙니다^^;


라이센스는 예전 폰트들과 같이 개인,기업 모두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배달의 민족체 받으러가기










한돈체

원래 이름은 한돈 삼겹살체라고^^;

한돈 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만들어 배포했습니다

두 가지 타입의 두께를 지원하는데 600g(bold), 300g(light) gram수로 표시한게 재밌네요 ㅋ




개인과 기업이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다면서 상업적 사용은 명시적 승인을 받으라고 되어 있습니다@_@

까다롭긴하지만 게시판에 승인 요청만 하면 가능한 것으로 보이니 자세한 문의는 한돈 사이트로(무책임;)


한돈 폰트 받으러가기










영남일보체

지난번 우럭체와 볼락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소개했던 다온폰트에서

영남일보체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근데 느낌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우럭체와 볼락체의 다른 버전같은 느낌입니다.

다온폰트는 최근에 계속 비슷한 모양의 폰트만 나오더니

영남일보체도 같은 류(?)의 폰트 같습니다



라이센스는 영남일보에 있으며 역시나 자비로운 상업적 사용가능.


영남일보체 받으러가기










넷마블체

작년에는 게임관련해서 메이플스토리 폰트가 있었지만

개인만+비상업적 이라는 반쪽뿐인 라이센스로 소개하지 않았는데요

올해는 넷마블에서 폰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옛날엔 넷마블에서 캐쥬얼게임 자주하고 그랬는데 ㅋ



라이센스는 역시나 개인, 기업 모두 자유롭게 사용가능


넷마블체 받으러가기










신영복체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을 쓴 신영복 교수의 육필원고를 바탕으로

고인의 글씨를 복원한 폰트라고 합니다.


개인 유튜브 채널에 사용가능한지는 문의가 필요해보이네요


신영복체 받으러가기










빙그레 따옴체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빙그레에서 폰트를 배포합니다

바나나우유와 투게더 아이스크림에 사용한 폰트를 내놓더니

올해는 과일주스 따옴에 사용된 폰트를 배포하는군요





개인과 기업 모두 자유롭게 사용가능


빙그레 따옴체 받으러가기








여기어때 잘난체

숙박어플중에서는 야놀자에서만 폰트가 있었는데

여기어때에서도 올해 잘난체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 취향으로 야놀자체보다 훨씬 맘에 드는데다

올해 한글날 배포하는 무료폰트 중에서 제일 맘에 드는 폰트네요


굵직하면서도 둥그런 마무리가 티몬 폰트랑 비슷하면서도 다른느낌이 좋습니다


또 10종의 딩벳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할일이 있을까 싶은 그림들이지만ㅋ^^;




개인, 기업 모두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자유로운 라이센스


여기어때 잘난체 받으러가기







석보상절

디자인210에서 예전부터 배포하던 본문쉐어패키지를 한글날 기념으로 때우고 있네요;

위 링크로 예전 포스팅 참고하시구요


언해본 이름을 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그 첫번째 폰트로 석보상절 글꼴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폰트를 1호로 시작해 3년간 10개의 폰트를 개발, 배포한다고 합니다


디자인210에 대해 개인적 느낌으로 저작권관련 시끄러운(안좋은)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런 의미있고 좋은 프로젝트를 하는군요+_+


제한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라이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석보상절 받으러가기









베스킨라빈스체

슬_님의 제보로 알게된 베스킨라빈스 폰트+_+

베라베라한(?) 귀여운 폰트네요




상업적으로도 사용가능한 자유로운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이벤트날짜가 10월 21일까지라고 되어 있어서

아마도 그때까지만 다운로드가 되는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다운로드^^


베스킨라빈스체 받으러가기











산돌구름 6개월 사용권 무료배포

한국 폰트업체 중 단연 1순위라고 생각하는 산돌폰트에서

폰트 클라우드서비스인 산돌구름의 6개월 사용권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위 글꼴예시는 제가 사용하려고 깔아본 몇 개만 올려봤는데

폰트계에 캘리그래피 바람을 일으킨 공병각, 백종열 폰트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_@








다만 기존회원은 30%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회원만 무료 이용권을 준다고 하네요


530여종의 산돌폰트와 550여종의 릭스 폰트를 제한없는 라이센스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릭스+산돌 LIFE 이용권입니다


산돌의 LIFE이용권은 거의 최상의 라이센스를 부여하므로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개월만 사용하고 서비스가 만료되지만

사용기간중에 폰트를 이용하여 만든 저작물에 대해서는

서비스 만료 후에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때문에

이 기회에 블로그 타이틀이라던가 워터마크, 배너같은 것들을 제작해서

두고두고 사용해도 된다는 말씀~ ^0^

관련 저작권에 대한 사항은 포스팅 제일 아래 관련글(내용증명)을 참고해주세요



산돌구름 서비스는 클라우드기반의 서비스기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프로그램은 직관적이고 심플해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듯.

대신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으면 해당 폰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산돌폰트 이벤트는 10월 9일부터 11월 8일까지 한 달간 진행합니다

폰트에 관심있는 분들은 잊지말고 이용해보세요^^


산돌구름 바로가기






* 사용전 라이센스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유하기 링크
비슷한 글을 보려면
, ,


 리뷰/폰트 카테고리 관련글


  • 프로필사진 잉여토기 반가운 무료폰트 소식이네요.
    개성 있게 글씨 표현할 수 있겠어요.
    2018.10.10 12:30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한글날 덕분에 무료폰트가 많아져 좋네요 ㅎㅎ
    유용하게 쓰실 폰트가 있기를^^
    2018.10.10 16:46 신고
  • 프로필사진 슬_ 으헤헤 저도 어제 이것저것 다운받았어요. 세종대왕님께 다시금 감사를ㅋㅋㅋ
    영남일보체 맘에 든다, 했더니 저번에 제 눈길을 끌었던 다온폰트였군요.
    그리고 산돌체 예쁜 거 정말 많네요! 산돌광수체 이후에 잘 몰랐는데 하이테크 완전 예뻐요.
    배스킨라빈스체도 현재 무료 배포중이라는 정보를 살포시 두고 갑니다... 총총
    2018.10.10 13:25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슬_님도 이미 받으셨군요^^
    산돌폰트 예쁜거많아서 항상 침만 흘렸는데 6개월간 뽕을 뽑아 먹으려구요 ㅋ
    베스킨라빈스 폰트도 있군요 본문에 추가했어요 알려주셔서 감사감사!!
    2018.10.10 18:30 신고
  • 프로필사진 Normal One 폰트 포스팅은 언제나 선추천입니다!! ㅋㅋㅋㅋ 이번에도 폰트 재밌게 봤네요!!
    넷마블체 얇은 건 일반 본문 폰트로 써도 될 정도로 깔끔한 듯!!
    2018.10.10 13:37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선추천 감사합니다 ㅎㅎ
    역시나 깔끔하고 가독성 좋은 폰트를 선호하시는군요^^
    2018.10.10 21:19 신고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아직까지 청춘일기님이 나눔해준 폰트처럼 마음에 쏙~~ 드는 폰트가 없어서
    패스~~ ^ㅅ^
    2018.10.10 18:30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그럴리가요 ㅎㅎ
    웹폰트랑은 또 다른, 블로그 꾸미기에 언젠가 도움이 될거에요^^
    2018.10.10 21:27 신고
  • 프로필사진 글쓰는 엔지니어 좋은 무료폰트들이 많네요 ㅎㅎㅎㅎ 잘 써볼게요 감사해요^^ 2018.10.10 21:40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쓰시면 좋겠네요^^ 2018.10.10 22:03 신고
  • 프로필사진 _Chemie_ 오 백종열폰트 정말 이쁘네요! 캘리그라피 느낌 내기 딱 좋아보이는ㅋㅋ
    따옴체도 맘에 들어요!
    세종대왕님께 다시금 감사하며ㅋㅋㅋ 저도 다운로드 달리러 가보겠습니다!ㅋㅋㅋㅋ
    2018.10.11 06:45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산돌폰트 참 예쁘죠 6개월 한정이지만 열심히 써줘야지ㅠ.ㅠ
    따옴체 저도 심플하니 예쁘다고 생각했어요^^
    2018.10.12 22:53 신고
  • 프로필사진 garam_林 영남일보체와 신영복체가 마음에 듭니다.^^
    산돌체는 역시나... 6개월만이라도 써봐야겠어요.ㅋㅋ
    좋은 정보 감사해요~ : ]
    2018.10.11 15:19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손글씨폰트를 좋아하시는군요
    그런 폰트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묻어있어서 좋죠^^
    2018.10.12 22:54 신고
  • 프로필사진 施兒 한글날을 맞이하여 좋은 이벤트를 하는군요 ^^
    바로 다운 받았습니다 ㅋㅋ 근데 청춘일기님이 사용하시는 폰트는 먼가요?
    가독성도 좋고 이쁘네요 ^^
    2018.10.12 18:29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본문폰트 말씀인가요? 네이버에서 만든 "나눔바른고딕" 폰트입니다^^
    https://130.pe.kr/351

    그 외의 폰트라면 구글웹폰트를 적용하였습니다
    https://130.pe.kr/403

    방문과 댓글 감사합니다^^
    2018.10.12 22:56 신고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