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일본

후쿠오카 여행기 : #2 유메오쓰리바시 (九重夢大吊橋)

.



후쿠오카 여행기 : #2 고코노에 “유메” 오쓰리바시 (九重 "夢"大吊橋)

꿈의 현수교



일정의 99%는 여직원들이 정했는데

유일하게 제가 가길 원했던 곳이 있었는데요


개통당시 일본 최고(高), 최장(長)의 현수교

유메오쓰리바시[각주:1]가 그 곳입니다.


현재는 하코네 미시마 스카이워크에 최장의 자리를 내주었지만

아직도 최고(해수면기준)의 현수교입니다



구글맵으로 유후인 지역을 훑어보다가

구글맵에는 근처사진들이 아랫쪽에 뜨는데요

우연히 이곳의 사진을 발견하고는 

여기다!싶은 마음이 들었거든요^^










유후인을 가는 길에 고코노에 초

아랫쪽으로 표시된 곳입니다.



이 근처에도 온천과 관광지가 꽤 있는듯한데

유후인이 관광지로 너무 유명해서

아마 한국관광객이라면 유후인 가는 길에 들리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 같네요







MAPCODE:269 012 125*78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일요일인걸 감안하면 여유롭네요














근처의 관광지도

이곳도 갈 곳이 많은것 같아요








유메오쓰리바시 안내도

한국어버전 보기













미취학어린이 무료

초등학생 200엔

중학생 이상 500엔



11월 ~ 6월 : 8시30분 ~ 17시

7월 ~ 10월 : 8시30분 ~ 18시

입장마감은 종료 30분전까지









규슈에도 올레길이 있는데요

이게 제주도의 올레길을 벤치마킹해서 만든 것이더라구요









금지사항

드론도 금지네요;;
















주차장은 한가한 것 같더니

다리 위에 사람이 가득있습니다;;


사람이 이렇게 많이 있어도 되나 싶었지만

이 다리는 한 번에 1800명을 지탱할 수 있다는군요✦o✦


























다리의 가운데는 이렇게 구멍이 숭숭~

아랫쪽이 다 보입니다.












다리 위에서는 이렇게 폭포가 보이는데요

첫 번째 폭포는 진동폭포라는 이름을 가졌어요

떨어지는 물량이 많아 주의가 진동하는 듯한 느낌을 줘서

진동폭포라는 이름을 가지게 됐다네요













다리 입구쪽에서 내려가는 길이 있어

진동폭포 가까이 가서 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저희는 시간 관계상 패스^^;









원래는 이렇게 폭포가 3개가 있다고 되어 있는데

가뭄에 말라버렸는지

2개 밖에 안보이더라구요









해발 777m


고질라 보다 높다고 되있네요^^;

높이 173m

길이 390m


하코네 미시마스카이워크는 400m랍니다.

얍삽하게 10m 길게 지어서 최장 타이틀을 뺏어갔네요ㅋ














끝까지 갔다가 돌아가는데

저희는 살짝 서둘러서 30분정도 걸렸어요


사진으론 안 느껴지지만

다리가 엄청 흔들흔들 움직여요ㅎ

높은 곳인데다 바람이 많이 부니

다리가 계속 움직이더라구요









그 많던 사람들이 다 어디 갔는지@_@

단체 관광객이었나;;



이 산은 단풍이 유명하다는데

10월 2일인데 단풍이라곤 찾아보기도 힘드네요.


홈페이지에서 사진 몇 장 퍼왔어요^^





출처 : 유메오쓰리바시 홈페이지




빨갛게 단풍든 모습도

하얗게 눈 쌓인 모습도 참 멋집니다.


찾아보니 여긴 11월에 단풍이 절정인가 봅니다


















사람들이 쫙 빠지니 여유로워 보이네요









출구 앞에 스탬프가 있어요

기념삼아 찍어가실 분은 놓치지 마세요^^





출처 : 유메오쓰리바시 홈페이지




구름 속을 걷는 꿈 같은 다리.


여기에 다리를 놓으면 어떨까...라고

이미 60년 전에 논의했었는데

그 당시에는 말 그대로 꿈 같은 일이라고만 생각하고 말았대요


그 후로 50년 뒤 이 지역 관광개발 사업으로 추진되었고

2006년에 다리를 놓게 되면서

그 "(夢유메) 같은 다리"에서 실재하는 다리가 되어버린거죠


거기서 따온 이름이라고도 하는군요

명칭 공모전에서 당선된 이름이래요


스토리도 맘에 드네요 ^^ㅋ



+



우선 현수교 자체가 엄청 커서

그것만으로도 인상깊었습니다.

다리 위에서 보는 경치도 물론 멋졌구요.


사람이 없어서 운좋게 단체사진을 후다닥 찍어봤습니다 ㅋ






(IOS는 전체화면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소마츠상(おそ松さん) 트레이딩 피규어 개봉기 (이걸 여기 붙이는 건 무리수인가;;ㅋ)





유후인을 가시는 길에 여유가 있다면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유메오쓰리바시 한국어 홈페이지

  1. 공식 홈페이지의 표기를 따르겠습니다 [본문으로]
  • 프로필사진 CreativeDD 처음 입구에서 찍은 사진으로 봤을 때는 그렇게 길다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홈페이지 사진을 보니.. 정말 어마어마하게 다리가 길군요~
    왕복 30분 동안 흔들리는 다리위를 걷느라 수고가 많으셨겠어요!
    그래도 단체로 가서 혼자 죽진 않으니,
    마음 한켠이 든든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듭니다^^;;;
    2016.11.08 10:14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저도 그 사진에 반해서 가보야겠다 생각했거든요 ㅎㅎ 홈페이지 사진이 좀 더 길게 느껴지네요;;
    저는 두렵지 않았습니다(당당) 그 흔들힘도 재밌더라구요^^
    2016.11.08 16:27 신고
  • 프로필사진 친절한민수씨 종전에 일본여행기도 그렇고 (코난...ㅋ) 일본은 스탬프찍는걸 좋아하나봐요
    우리나라도 은근있긴하던데요~

    저 현수교도 멋지지만 저 멀리 보이는 폭포가 정말 멋지네요
    2016.11.08 11:44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일본은 눈 부릅뜨고 찾으면 어디에나 스탬프가 있는거 같아요^^
    저는 다리의 거대함에 취해 폭포는 대충보고 와버렸네요ㅎ;;
    2016.11.08 16:28 신고
  • 프로필사진 예예~ 꿈의 다리지만, 저에겐 공포의 다리.ㅎㅎ
    비오는 날 갔다가 저는 엄두가 안나서 다리안쪽으로는 못들어가봤던 기억이 나네요.
    이놈의 고소공포증 때문에 멋진 풍광을 많이 놓치게 되는 것 같아요.ㅠ.ㅠ
    2016.11.08 14:48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일행중에 그런 분이 있었지요. 그래서 여기 들릴 팀과 안 들릴 팀으로 나눴었는데 못본다는 아쉬움이 더 컸는지 다 함께 가기로 했었지요.
    제가 갔을때도 어떤 커플의 여자분이 남친 손을 꼭 잡고 정말 한걸음 한걸음 걸어가시더라구요 ㅠ.ㅠ 왕복 1시간은 걸렸을 듯;;
    2016.11.08 16:30 신고
  • 프로필사진 *저녁노을* 시원시원한 풍경이 멋집니다.ㅎㅎ

    마지막 영상..재밌네요.
    2016.11.08 19:11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구름은 많았지만 날씨도 좋아서 경치구경하기 딱이었죠^^ 2016.11.08 23:19 신고
  • 프로필사진 블라 블라 저같은 고소공포증 소심쟁이는 엄두도 못낼관광지네요 ㄷㄷㄷㄷ ㅠㅡㅜ;; 2016.11.08 20:29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블라블라님도 높은데가 무서우시군요 ㅠ.ㅠ 2016.11.08 23:20 신고
  • 프로필사진 LAZEEN 규슈의 올레길이 우리나라 제주도를 모방에서 만든거라니 제주올레길이 유명하긴 한가봅니다. 다리에 구멍이 숭숭 난걸 보면 꽤 스릴이 있겠는데요^^ ㅎㅎ 그많던 관광객이 갑자기 사라져 버리다니 재미있는 광경이네요. ㅎㅎ 구름 속을 걷는 꿈 같은 다리의 작명센스가 참 좋네요. 당선될만한 이름 인것 같아요^^ 2016.11.09 00:09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그렇게보면 게주도 올레길이 참 잘되있긴 한거같아요. 바닷가 따라 쭈욱 걸을 수 있게 만들어 놓은게...^^
    작명도 중요하지만 스토리가 받쳐줘야 이름이 사는거 같습니다 ㅎㅎ
    2016.11.09 21:14 신고
  • 프로필사진 강시현 와... 정말 넋을 잃고 보았습니다. 언젠가는 저도 렌트카를 빌려 규슈 여행하는게 소망중 하나 입니다. ㅎㅎ 말씀대로 네이밍 스토리가 너무 좋네요. ㅎㅎ 사계절이 모두 절경이라 어떤 계절에 방문해도 너무 멋있을 것 같아요. 다음 여행기도 기대하겠습니다. ㅎ 2016.11.09 00:15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렌트카하면 여행하는 기분기 또 달라지니 꼭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단풍이 쫙~ 들어있었으면 좋았겠다 싶어서 살짝 아쉬운 감이 있었어요 ㅎ
    2016.11.09 21:15 신고
  • 프로필사진 garam_林 후쿠오카 가셨군요. 여행 너무 자주 다니시는 것 같아 그저 부럽습니다.
    제 첫 일본 여행지가 후쿠오카였는데 생각도 나고 렌트해서 다니시니
    전 못가본 구름다리도 가시고 부러움의 연속이네요.^^;;
    2016.11.09 14:24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그러게요 너무 자주 가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_-;;
    제 첫 일본여행은 오사카였는데 친구들 따라 다니면서 "이제 우리 어디가"만 계속 물었던거 같네요 ㅋㅋ 친구들이 속터져했겠죠 ㅎㅎ
    2016.11.09 21:20 신고
  • 프로필사진 GeniusJW ㅎㅎ~ 사진은 정말 멋진데,
    막상 올라가면 다리가 ㅎㄷㄷ 할 것 같아요~
    2016.11.09 21:50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경치보랴 사진찍으랴 무서울 겨를이 없어요 ㅎㅎ 2016.11.10 00:36 신고
  • 프로필사진 ageratum 와! 여기 이야기로만 들었던 곳인데.. 덕분에 이렇게 멋진 사진으로 만나게 되네요^^
    정말 멋진 풍경이에요! 언젠가 꼭 한번 가봤으면..ㅎㅎ
    사실 유후인 하면 맨날 가던 곳만 가서..^^:
    2016.11.10 00:20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제가 여행 계획같은걸 세우는 스타일이 아니라 여긴 정말 우연히 찾아서 간 곳이었어요 ㅎ
    유후인은 가는 곳만 가도 좋은 곳인거 같아요^^ 두번째 방문이지만 또 가고 싶은 곳이 유후인인거 같아요
    2016.11.10 00:38 신고
  • 프로필사진 좀좀이 여기는 청춘일기님께서 여행 일정 중 가고 싶다고 하셔서 가게 된 곳이로군요. 드론도 금지라는 것이 흥미로운데요? 드론은 왜 금지한 것일까요? 끝까지 갔다 돌아오는데 30분 걸리다니 엄청 긴데요? 게다가 다리가 엄청 흔들거리다니 짜릿짜릿하겟어요 ㅋㅋ 2016.11.11 09:36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길이가 400m가 조금 안되니까 왕복 800m라고하고
    사진찍고 구경하면서 건너니 시간이 좀 걸린거 같네요^^
    2016.11.14 16:37 신고
  • 프로필사진 뚜띤 와 다리 멋있어요!! 홈페이지에서 퍼오신 단풍 사진도...!
    무섭기도 하지만 넘 멋있을 것 같아서 나중에 꼭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고질라와의 크기 비교는 넘 귀엽게 느껴져요ㅋㅋㅋ
    2016.11.15 11:04 신고
댓글쓰기 폼

 해외여행/일본 카테고리 더보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