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부산

[부산 온천천] 진국명가 : 양념돼지갈비

.


[부산] 온천천 진국명가 : 국밥보다 돼지갈비


국밥집인데 국밥은 먹어본 적 없고; 돼지갈비만 먹었던 진국명가

해운대에서 꽤 떨어져 있어 갈일이 없는 지역인데도 맛있어서 최근에 자주 간 식당이에요





친구들이 온천천을 따라 지나오며 우연히 발견한 식당

안민초등학교 옆에 있고  충렬사역에서 도보 15분이네요

대중교통으론 애매





 

 24시간 간판이 달려있지만 현재는 23시까지만 하나봐요

주차장이 넓은데도 항상 꽉꽉 차 있어서

주차해주시는 분이 매번 테트리스 하신다는;


거대한 냉면 현수막을 보니 '외식1번가'와 콜라보한 냉면인가봐요

물김치보면 외식1번가랑 똑같이 나온다 싶었는데 이런 이유가...


외식1번가 포스팅보기


 

 

 

  


 

 

고기와 냉면은 밤 10시까지

대략적인 메뉴는 오른쪽처럼.

 저희는 양념돼지갈비를 먹을 거에요

 



 

 식당은 2층에 이런 느낌으로

나무에 가려 안보이지만 식당 가운데 인공냇물이 흐르고 있어요



 

 

 

 

 

 

 

 창가에 앉으면 바깥의 온천천이 보인답니다.

컵은 1회용컵을 사용하네요



 

 

 

 셀프바에서 모자란 반찬을 가져갈 수 있어요

사용하던 그릇을 사용하면 물과 세제를 아낄 수 있다면서

1회용 컵을 사용하는 아이러니-_-a 




 

 

 돼지갈비가 나왔습니다. ㅉㅉㅉ!

1인분이 330g이니까 이게 1kg인가 싶으면...음...좀 적은거 같기도.

친구가 쇠접시가 500g인가보다 합니다; 


고기는 완전히 구워서 나옵니다.

요즘같이 더운날은 고기 굽기도 힘드니 어찌보면 더 좋아요 ㅎ




 

 

 그래도 잘라놓고 먹다보면 적은 양은 아니에요

아래는 양파와 구운 마늘이 깔려 있어요



 

 

 

 기본 상차림은 이런 느낌

런치메뉴가 있는데 돼지갈비 1인분에 식사1인분이 포함이래요

식사는 된장찌개+공기밥 or 냉면 이구요

 3인분을 시켜서 밥하나 시켜서 나눠 먹고

마무리로 1인1냉면 하기로 했습니다^0^ 




 

 

 반찬그릇이 조금 다르죠+_+

저녁에 가면 고기집 비싼몸 명이나물을 주네요

 



 

 

물김치도 긴 그릇에 길게 주는데요 이게 외식1번가 스타일

낮에 가면 김치도 조금 주고 명이나물도 안주고 ㅠ.ㅠ


고기는 간장양념이 베이스인데 너무 맛있습니다

짭쪼롬하면서 달달한 양념이 잘 배인 맛

솔직히 고기는 외식1번가보다 맛있는거 같아요 심지어 외식1번가는 소고기인데;;ㅋ

직접 굽지 않으니 훨씬 편하구요




 

 

 

 

 

 

 

외식1번가의 면장인과 콜라보한 냉면

먹자마자 '면장인 부르지 말지...' 하는 생각이;;ㅋ

외식1번가 냉면도 약간 심심한 맛이라 저한테는 2% 부족한 맛인데

여기도 그런 맛이에요

 

고기 후 냉면이라 양은 살짝 적지만 마무리로 먹기 좋습니다.

맛도 마무리로 먹기 적당한 보통.

심심,담백한 냉면 좋아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에요




 

 

 1층 입구에 대기실이 있는데 커피 자판기가 있어서

나가면서 뽑아먹기 좋게 해놨어요



부산에 3군데 체인이 있는데 그중에 온천천점만 돼지갈비를 판다네요.

국밥도 먹으러 가고 싶은데 고기가 워낙 맛나서 먹을 수 있을지 ㅎ


다른 메뉴는 안먹어봤지만 고기만으로 엄지척! ^^)乃

부산에서 돼지갈비가 드시고 싶다면 진국명가 추천합니다.



+

아, 일하시는 아주머니들 완전 친절! ^^



 국내여행/부산 카테고리 관련글


  • 프로필사진 친절한민수씨 돼지갈비를 저리 구워서 나오니 참 좋네요..
    고기를 참좋아하는데 요즘같은때는 더워서 불이 부담되는데...^^
    너무 깔끔해서 맘에 들어요.
    돼지국밥도 먹어보고싶은데요... (서울엔 돼지국밥이 거의 없어요...맛있느데...)
    2017.08.09 09:03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직접 굽는 것보다 빨리 나와서 좋아요 ㅎ 더 좋은건 고기굽느라 중간에 먹는 타임이 끊기지 않아서 좋다는...ㅋㅋ
    서울에서 돼지국밥은 못본거 같긴하네요 순대국밥이나 콩나물국밥은 좀 봤는데 말예요 ㅎㅎ
    2017.08.09 21:26 신고
  • 프로필사진 밓쿠티 굉장히 깔끔하고 넓직넓직하네요 ㅋㅋㅋㅋ요즘 날이 워낙 더워서 그런지 저렇게 구워져서 나오는게 참 좋아요 ㅋㅋㅋㅋㅋ
    냉면은 좀 심심한 맛이군요ㅠㅠㅠ양념을 더 추가해서 먹으면 좀 나을까 싶긴 한데 아쉽네요ㅠㅠ
    2017.08.09 10:30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심심한 평양냉면 스타일인가봐요 제 스타일은 아니지만 친구는 물냉면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식당이 깔끔하고 좋았어요^^
    2017.08.09 21:32 신고
  • 프로필사진 GeniusJW 가게 내부가 깔끔하고,
    돼지갈비 특히 맛있어보입니다~~ㅋㅋ
    2017.08.09 16:18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이제 요기 돼지갈비만 생각날거 같아요^^ 2017.08.09 21:32 신고
  • 프로필사진 ageratum 오~ 돼지갈비가 다 구워져서 나오는군요!
    비주얼만 봐도 정말 맛있을듯한..^^ 정갈한 느낌이 좋은거 같아요
    2017.08.09 17:37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구워서 주는게 이렇게 편한거였다니 싶습니다. ㅎㅎ 물론 구워먹는 것도 나름의 운치가 있지만 요즘 날씨가 좀 더워야죠 ㅎㅎ 2017.08.09 21:33 신고
  • 프로필사진 슬_ 썸네일 보자마자 하악하악...ㅋㅋㅋㅋ 양념돼지갈비 정말 좋아합니다ㅋㅋㅋ
    전부다 구워져서 나오는 걸 보니 저도 작년에 먹었던 돼지갈비가 생각나요!
    거기서도 다 구워져서 나오거든요 +ㅠ+
    가격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양은 좀 아쉽네요ㅎㅎ (돼지갈비 완전 잘먹음...)
    2017.08.09 21:17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가격대비 1인분 300g이면 꽤 많은 양인데 보기엔 그렇게 안보이는게 좀;ㅋ
    돼지갈비 좋아하시면 엄청 흡입하실수 있으실것 같아요ㅎㅎㅎ
    2017.08.09 21:46 신고
  • 프로필사진 garam_林 야밤에 먹는 포스팅이 계속... 저를 고문하시는군요.ㅠㅠ
    돼지갈비도 냉면도 아주 좋아라해요. 보자, 집에... 먹을 게 없네요.OTL
    2017.08.09 23:21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가람님을 위해 음식 포스팅에 더 힘을 내겠습니다! ㅋㅋ
    돼지고기에 냉면, 다시 먹고 싶네요 ㅠ.ㅠ
    2017.08.11 17:27 신고
  • 프로필사진 솜다리™ 아니... 이런 곳이 언제 생겼죠..
    함 찾아봐야겠어요~
    2017.08.11 13:19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여기 맛있어요 안쪽에 방으로 된 곳도 있어서 가족끼리 찾기도 좋을거 같아요^^ 2017.08.11 17:39 신고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덕분에 맛있는집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명절 지나고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2017.09.24 23:19 신고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