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기타

커버 없는 수첩, MD노트 + 종이커버

.



미도리 MD 노트(ミドリ MDノート) + 코르도바 종이커버



어느 블로거분이 여행지에서

일기를 적고 일정을 정리하는 걸 보고

'그래! 나도 저렇게 해봐야지'

...

는 엄두도 안나고;;


단지 메모라도 해두어서

당최 기억나지 않는

여행 중 들렀던 그 카페의 커피맛이 어땠는지

머물렀던 숙소의 어떤점이 좋았는지 같은

감상을 기록해 보고자 노트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기억은 사진에서 유추되지만

사진에서 기억할 수 없는 것들을 메모하면 좋겠다 싶었거든요



그래서 이리저리 검색하다

미도리 노트, MD노트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한국에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있었는데

가격이 일본에 두 배 가까이 되더라구요;;

지금은 그것보다는 1.5배정도 되네요


아무튼 일본여행 전에 판매처를 검색해두고 찾아갔습니다.

거기가 신주쿠에서 뭐 사러 간다던 i-LAND Tower였습니다






 i-LAND Atrium 건물

1층 밖에서도 가게가 보입니다.






도큐핸즈나 로프트같은 팬시팬시한 가게를 기대했는데

사무실 밀집지역에 알파문구같은 곳이었습니다 ㅠ.ㅠ


 




물건도 달랑 이것뿐.

그래도 여기서 두 권 구입해 왔습니다.






왼쪽이  커버 오른쪽이 수첩입니다.

겉표지에 손 모양 그림이 있는게 새로운 패키지입니다.

손글씨로 된 글씨가 수첩에 어울리는 패키지네요


1960년대부터 종이 자체의 매력에 집중하고 개발하던 미도리재팬은

2008년에 MD노트를 발매하여 여전히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집요하리만치

종이 개발에 얼마나 힘쓰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뒷면






수첩은 오프라인에서 사서 가격표가 붙어 있네요

커버는 아마존재팬 출신.

수첩이 700엔인데 커버도 그 정도 합니다;






앞뒤면은 두꺼운 종이처럼 엄청 빳빳합니다

첫 장을 열면~






메이드 인 재팬






북마커가 달려있습니다

종이 색상은 살짝 크림색으로 노란빛을 띕니다.






스티커 한매가 동봉 되어 있는데

아이디어, 다이어리 스티커는 기본적으로 썸네일 사진처럼

겉에 붙여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네요




출처 :@meyomeyome트위터



스티커 아랫부분 info.스티커는 다 사용한 후

보관시 사용하는 듯 보입니다






코르도바 종이커버 개봉

기본이 커버없이 사용하는 MD노트지만

공식커버 3가지가 발매되어 있습니다.

사이즈가 규격화되서 다른 회사의 커버도 사용가능하게 되어 있구요


안에 골판지가 한장 덧대있습니다.

커버가 종이니 구겨짐 방지겠죠






골판지를 제거하면 형태를 유지하도록

두꺼운 종이가 한 장 더 들어있습니다.

꼼꼼도 하지...






표지 앞에는 압력으로 찍어놓은 마크가 있습니다




출처 : 미도리 재팬 홈페이지



구김도 예쁘죠

처음이라 빳빳하지만 구겨짐도 멋스럽게 연출 됩니다.




출처 : 미도리 재팬 홈페이지



커버는 비닐, 코르도바, 가죽 3가지가있는데

비닐은 투명한 PVC케이스고 코르도바의 반 정도 가격입니다.

미적인 포인트가 없어 제외.

가죽커버는 최저 5만원대부터라 제외 ㅠ.ㅠ






커버를 씌운 옆 모습은 이렇게...

옆면이 완전히 핏하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앞뒤가 착 달라붙은 느낌입니다










수첩은 180도로 펼쳐집니다.

이런 제본이 사용하기 편하죠^^


속지는 아무것도 없는 무지형태

가로줄이 쳐져있는 라인형태,

모눈종이 같은 방안지형태 3가지 입니다






테스트

종이 질이 정말 부드럽고 글씨도 매끈하게 잘 써집니다






근데 종이가 좀 얇아서 뒷면이 비치네요

그래도 리뷰를 보면 만년필 잉크도 번지거나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한국 판매점에서는 S, M, L, A4 로 사이즈를 구분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문고, 신서, A5, A4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비교결과 분류별 사이즈는 똑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신서판입니다

H175 × W105 × D10mm







캘리 배워서 예쁜글씨 쓰고 싶네요ㅠㅠ;


미도리 MD노트는

군더더기 없이 속을 드러낸 노트.

심플 이즈 더 베스트가 컨셉인 수첩입니다.



잘 들고 다니면서 메모할 수 있을지 미지수지만

2017년은 이걸로 잊혀지지 않는 한 해가 되면 좋겠군요^^

공유하기 링크
관련글보기
, , ,
  • 프로필사진 솜다리™ 오우...심플하니 좋아뵈는군요...^^
    알찬 내용 가득 적어나가시길 바랍니다~
    2017.01.20 09:08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열심히 사용할 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ㅎㅎ 2017.01.20 19:14 신고
  • 프로필사진 신기한별 다이어리가 정말 심플하네요 ㅋ 2017.01.20 09:33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심플의 끝을 보여주고있어요 ㅎㅎ 2017.01.20 19:15 신고
  • 프로필사진 밓쿠티 노트도 깔끔하고 예쁘지만 요지야 캐릭터 정말 귀엽네요 ㅋㅋㅋㅋㅋㅋ종이가 얇은게 아쉽지만 그래도 깔끔한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딱일 것 같아요^^ 2017.01.20 10:55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제 생각보다 얇아서 비치는게 좀 그렇더라구요. 근데 필기감이 너무 부드러워서 쓰윽쓰윽 막 쓰기 좋은거 같아요 ㅎ 2017.01.20 19:16 신고
  • 프로필사진 GeniusJW 노트 정말 이쁜데,, 가격대가 있군요!!
    글씨 넘나 귀엽게 잘 쓰시는군요!!ㅋㅋ
    아아,, 갖고싶다.. 노트!ㅠ
    2017.01.20 14:19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전 노트는 그렇다치고 커버가 비싼 느낌이 들더라구요 ㅠ.ㅠ
    글씨가 귀엽나요;;ㅋㅋ 감사합니다
    2017.01.20 19:21 신고
  • 프로필사진 친절한민수씨 정말 깔끔하고 단수 그 자체...
    일본만의 색깔의 팍팍 느껴지네요. 이런거는 가지고싶네요.

    근데 글씨 잘 쓰시는데요?
    2017.01.20 17:12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뭔가 꾸미지 않은듯 꾸민 느낌이랄까요 ㅎ
    일본 특유의 심플함이 느껴지죠.

    칭찬 감사합니다^^ 글씨를 정갈하고 반듯하게 쓰고 싶네요ㅎㅎ
    2017.01.20 19:23 신고
  • 프로필사진 CreativeDD 기억을 잊지 않기 위해 이런 노력을 하고 계시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사실 저도 요즘 워낙에 깜빡깜빡해서 오전에 먹었던 과자 리뷰도.. 그때는 분명 이런글을 써야겠군... 이런느낌을 정확히 전달해야겠군..
    하면서도 저녁에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 한참... 멍때리곤 해요..ㅎㅎ;;
    그런데 이런 멋진 노트가 있다면, 아까워서 팍팍 써질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
    그나저나 청춘일기님 캘리 입문은 하신 것 같은데요..? ㄹ이랑 ㅂ을 쓰는 형태가.. ㅎㅎㅎㅎ
    2017.01.20 20:03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저랑 완전 같은 상황이 ㅎㅎㅎ
    가끔 포스팅할 꺼리가 생기면 잊지않고 메모라도 좀 해두려구요^^ 저두 원래 아끼다 똥되는 스타일인데 이건 첫장에 테스트했더니 막 쓸수 있을거 같아요 ㅋ
    역시 DD님은 매의 눈+_+ ㅂ은원래 저리 썼는데 ㄹ은 연습한다고 몇 번 썼더니 이제 조금 저절로 나오긴 하네요 ㅎㅎ
    2017.01.20 21:05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글씨 잘 쓰시는데요. ㅎㅎ
    저도 메모지를 잘 써보려고 했는데 이게 막상 하려면 잘 안되더라는..
    들고다니기가 귀찮아서;;
    근데 카테고리가 휠 이동시 위로 사라지니 훨씬 보기 좋은거 같아요. 신기하기도 하고요. ^__^
    2017.01.20 21:26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비루한 글씨에 칭찬 감사합니다ㅎㅎ
    이제 열심히 들고 다니면서 적어봐야죠 ^^
    카테고리가 원래 접혀 있었는데 접근성이 떨어져서 펼쳐놨더니 이게 또 항상 열려 있어서 눈에 거슬리더라구요 그래서 어제 찾아보다 슬라이딩 효과가 있어서 적용해봤습니다 뭔가 2%부족한거 같지만 그냥 쓰려구요 ㅎㅎ
    2017.01.20 22:38 신고
  • 프로필사진 좀좀이 여행 다닐 때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여행 기록 정리하는 것도 좋지만 틈틈이 종이에 기록을 남기는 것도 중요하더라구요. 경비 같은 사소한 것은 영수증 모으는 것으로도 다 추적이 안 되어서요. 저도 언제 또 외국 여행을 나갈 지 모르겠지만 다음에 갈 때는 반드시 수첩도 들고갈 생각이에요. 2014년부터 여행 갈 때 수첩 안 들고 다녔는데, 그랬더니 여행 기록 남기는 것이 하루 맨 마지막 사람 피곤하게 만드는 일과가 되어버렸어요 ㅠㅠ;;
    저도 손글씨 예쁘게 쓰고 싶어요. 제가 손글씨 쓰면 죄다 날아가버리더라구요. 진짜 손글씨 예쁘게 쓰는 사람들 보면 정말 많이 부러워요 ㅎㅎ
    2017.01.21 06:27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좀좀이님 정리하시는거보고 배워야겠다 생각했어요 ㅎㅎ 근데 노트북으로 하는 것도 일이군요 저는 간단히 메모만 휘리릭 하려구요^^
    저도 그런 사람들 부러워요 캘리글씨처럼 쓸수있게 꾸준히 연습해봐야겠습니다ㅎ
    2017.01.21 09:56 신고
  • 프로필사진 몰드원 정말 심플하니 이쁘네요 2017.01.21 06:50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감사합니다^^
    2017.01.21 09:54 신고
  • 프로필사진 garam_林 미도리는 트래블노트인가요?그런 것도 유명하더라고요.
    글씨가 캘리그래피 느낌이 있는데요. 책보고 조금만 따라하시면 금방 늘 것 같아요.^^
    요지야는 교토에 녹차 카페가 있던데 같은 브랜드일까요?^^a
    2017.01.21 12:28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미도리는 트래블 노트가 아닙니다^^; 트래블 다이어리 파는 곳에 같이 있길래 눈에 띄었어요
    캘리는 매일매일 꾸준히 해야 늘텐데 게을러서 안될 것 같습니다 ㅋㅋ
    띠용~ 요지야 볼펜은 거기서 사온거랍니다 알고 계시는군요. ^^
    2017.01.21 12:50 신고
  • 프로필사진 강시현 저는 악필이라서 글씨를 정말 잘 쓰고 싶은데 ㅜㅜ 청춘일기님은 글씨가 예쁘시네요 ㅎㅎ
    여행 가서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인데 사진을 보면 그 감상이 되살아나지만 그것도 시간이 오래지나면 까먹는게 생기더라고요.
    가격은 얼마였는지 이름이 뭐였는지 이런걸 까먹으면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당황스럽더군요 ㅎㅎ 그래서 저도 메모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던차였어요 ㅎㅎ 이 노트는 정말 심플하면서도 예쁜 느낌이 나네요 ㅎㅎ 나중에 일본 가면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ㅎㅎ 로프트 같은데도 있겠지요? ㅎㅎ


    2017.01.22 10:30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아이고, 칭찬 감사합니다^^;
    저는 오래 되지도 않았는데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ㅋㅋ 이제 글을 더 줄이고 사진을 더 올릴까 해요 ㅋㅋ
    판매처가 정해져있었는데 로프트나 도큐핸즈 같은곳 다이어리 코너 가면 있을걸로 생각됩니다^^
    2017.01.22 22:27 신고
  • 프로필사진 Normal One 오오 명필...!!! 저도 글씨 좀 예쁘게 쓰고프네요.ㅎㅎㅎ 전 글씨 기복이 열권과 내핵을 오가기 때문에 ㅜ_ㅜ

    그나저나, 저도 작년에 써보려고 했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피곤해져서 손 놓게 되던..ㅜㅜ 메모하는 습관이 쉬이 들지 않더라구요 ㅜㅜ
    2017.01.22 23:41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서피스에 쓰신 글씨보면 그 정도는 아니신거 같던데요 ㅎㅎ
    별거 아닌거 같아도 메모한다는게 습관이 되기전에는 참 성가신 일 같습니다^^;
    2017.01.23 23:06 신고
  • 프로필사진 LAZEEN 저도 캘리 배워서 예쁜글씨 쓰고 싶습니다. ㅎㅎ 그런데 글 밑에 청춘일기님 그림이 더 귀여운데요^^
    미도리 엠디노트는 잉크도 번지거나 하지 않는다고 하니 신기하고 그런 부분에 신경쓰는 사람들에겐 참 좋은 노트 아닌가 싶네요.
    2017.01.23 21:58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장인정신으로 만든 종이라 그런가 뭔가 믿음이 가는 종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림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2017.01.23 23:08 신고
댓글쓰기 폼

 리뷰/기타 카테고리 더보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