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전자기기

캐논 스트로보 430EX III-RT 개봉기

.



캐논canon 스트로보 430EX III-RT 개봉기



캐논 스트로보 430EX III-RT를 구입했습니다.

보통 플래시라고 하죠


스트로보는 항상 구매 위시리스트에만 올려두고

이게 정말 필요한가라면서 망설인시간이 얼마인지...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 결국 질러버렸네요;;


간단히 개봉기를 올려봅니다.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예전에는 병행수입이라고해서

일본 직수입제품도 많이 사곤했는데

요즘은 가격차도 그리 많이 않나고

AS를 생각해서 한국발매 정품을 사게 되더라구요


간단한 제원을 보면









뭔 말인지 모르겠네요-_-a;;;


더 자세한 제원표는 홈페이지로


캐논 코리아













요즘은 스티커 씰을 안붙이나보네요

미개봉 확인은 어렵지만 뭐, 믿고 써야겠죠













구성품은 

보증서와 설명서

바운스어댑터와 컬러필터, 케이스, 파우치









케이스 있어서

가방에 따로 가지고 다니기 좋겠네요









열면 부직포에 또 한번 포장되어 있네요








위에 있는게 스트로보 받침대(?)

같이 들어있네요









이정도 사이즈입니다.

이전 모델들 보다 작아졌다고는 하는데

처음 써보는거라 제 예상보다 훨씬 큰거 같아요









설정 조작부

카메라에 결합하고 찍으면 땡인줄 알았는데

은근 버튼이 많네요

















배터리 넣는 입구와

스트로보 방향을 돌릴때 누르는 푸쉬버튼

처음에 푸쉬버튼을 눌러도 안돌아가서 억지로 돌릴 뻔.













아랫쪽에 뭔가 있어 빼봤더니 이런게.

와이드 패널과 캐치라이트 패널이라네요


와이드패널은 촛점거리 24mm이하의 렌즈에서

사진의 가장자리가 어둡게 나오지 않게 해준다는군요.


캐치라이트는 하얀 반사판이 인물을 찍을때

눈동자에 반짝반짝 반사되어

이쁜사진을 찍게 해준다는데

저 작은게 효과가 있을지...









와이드패널은  자동으로 앞을 덥게 스프링이 달려있네요













AA건전지 4알이 들어갑니다.

엄청 무거워지겠네요









옆면

접어놓으니 또 그렇게 커보이진 않네요

고무로 된 부분엔 벌써 먼지가 다닥다닥;;;













전원 ON

빨간불이 준비됐다고 알려주네요

설정창은 백라이트가 들어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카메라에 장착! +_+









길이와 크기가 어마어마 하네요 ㅠ.ㅠ









카메라 만으로도 무거운데

더 무거워졌습니다.

솔직히 카메라만 가지고 다닐때도 어깨 아팠거든요 ㅠ.ㅠ





간단히 몇장 테스트 해봤습니다.

사진찍기도 좋게 V를 하고 있는 마코짱이 도와주었습니다 ^ㅁ^*









대략적인 촬영조건을 알아볼수 있게

아래 EXIF정보를 넣었습니다.


플래시 안터트리고 찍어봤어요








정면 발광 플래시








천장 바운스 플래시

역시 그림자도 덜 생기고

정면보다 훨씬 자연스럽네요









뒤에 창문을 둬서 약간 역광인 곳에서 찍었습니다.

플래시 없이 한장








정면 발광 플래시

모자밑 그림자가 선명하네요








천장 바운스 플래시


그림자가 덜생기긴하는데 광량이 좀 부족한것 같습니다.

설명서도 안보고 그냥 막 쓰니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자동모드라고 할 수 있는 ETTL모드로 찍고 있었어요

수동모드가 있어서 수동으로 찍어봤습니다.









헉, 마코짱! 어디간거야?!-_-


광량이 너무 많게 설정되어 있어서 조금씩 줄여봅니다.









광량을 찾아가는 단계

아직도 많네요









적정선까지 왔습니다.


아직 뭐가 뭔지 몰라서 당분간

자동모드 ETTL로 써야겠어요 ㅎ









또 하나 장점이라면 30m까지 무선 발광 촬영이 된다는 점이에요

카메라에 달아놓지않고 다른 위치에서도 사용이 된다는거죠


거기에 15m까지는 멀티 무선 플래시도 된다는군요.

하나밖에 없으니가 멀티는 소용없지만

무선기능은 다양한 촬영환경에 맞춰 사용하기 편하겠네요









기다리고 고대하던 스트로보를 갖게 됐지만

아직 사용이 미숙해서 한참은 더 연습해봐야겠네요


개봉기와 간단한 테스트였습니다^^







 리뷰/전자기기 카테고리 관련글


  • 프로필사진 GeniusJW 예전에 사진전공 할 때 분명 배웠는데, 이젠 자동으로 그냥 찍죠,,ㅠ

    마스터, 슬레이브 플래시와 카메라 조리개의 기능만 잘 활용하면 금새 적응하실 거 같아요~^^

    렌즈 부럽습니다ㅠㅠ
    2016.09.01 09:12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헉 사진전공하셨군요
    사진공부하는거 로망인데-_-*
    마스터 슬레이브..뭔말인지 모르겠습니다 ㅋㅋ
    2016.09.01 12:23 신고
  • 프로필사진 GeniusJW 전공만 했지,
    사진은 막찍어서..ㅠ
    2016.09.01 12:27 신고
  • 프로필사진 친절한민수씨 저도 DSLR쓰던 시절에 스트로브가 있고 없고가 다르다해서 구입한 기억이 있는데...
    잘 안가지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근데 이게 있어야지 진짜 사진이 잘나오는데...
    야외에서도.
    도대체 얼마나 잘 찍으실려고......
    2016.09.01 10:07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역시 사진에 조예가 깊으신분은 이미 장만하셨군요 제 사진은 후보정빨이 90%입니다 ㅋ 2016.09.01 12:24 신고
  • 프로필사진 뚜띤 사진 퀄리티가 더더욱 좋아지겠네요. 정말 얼마나 더 잘찍으시려고 ㅎㅎㅎㅎ
    저두 빨리 돈벌어서 dslr 입문 해봐야 할텐데... 흑 부러워용ㅋㅋ
    2016.09.01 10:28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더 좋아지긴요 실내에서 피규어찍고 덕질하려고요 ㅎㅎ 2016.09.01 12:25 신고
  • 프로필사진 강시현 역시 사진 퀄리티는 좋은 장비와 황금손에서 나오는군요 ㅎㅎ
    지금도 장난 아닌데 여기서 더 나아가신다니 부럽습니다 ㅎㅎ
    저는 항상 똑딱이와 폰카로 찍어서 올리는데 언젠간 저도 DSLR을...!!
    2016.09.01 12:26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저도 황금손이면 좋겟네요 잘라서 내다 팔게 ㅋ
    나아가긴요 후퇴나안하면 좋겠네요^^
    2016.09.01 23:32 신고
  • 프로필사진 Gilee 헐... 엄청 좋네요. ㄷㄷㄷㄷ
    저도 체험단으로 써볼 기회가 있었는데, 필요도 없고 쓸 줄도 몰라서 패스했었는데..
    천장 바운스 하니까 너무 자연스럽네요!! 하앍하앍.. 탐난다..!!;;;
    2016.09.01 21:54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바운스하는게 자연스럽더라구요
    한번 써보시지 그랬어요 아쉽네용;ㅁ;
    2016.09.01 23:32 신고
  • 프로필사진 ageratum 오래전에 구입한 니콘 SB-800 스트로보가 있긴 한데..
    몇년동안 묵혀놔서 고장은 안났을려나 갑자기 걱정되네요..ㅠㅠ
    2016.09.01 22:13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역시 가지고 계시는군요 저도 얼마 안쓰고 묵혀둘꺼같아요^^; 2016.09.01 23:33 신고
  • 프로필사진 LAZEEN 스트로보라고 하는군요. ^^ 근데 정말 크네요. 와 기자들이 엄청난 플레쉬를 터뜨리며
    찍는 뉴스나 드라마 장면에서 많이 보이는데 청춘일기님도 전문가의 길을 따라가려고 하나봅니다.ㅎㅎ
    저도 카메라 좋아해서 펜탁스로보를 갖고 있어요. 거의 소장용이 네요^^
    찍는것도 좋아하는데 기기자체를 좋아하는 편이라서요. 데쎄랄은 너무 무거워서 저는 잘 안가지고 나가게되네요.ㅠ
    2016.09.02 06:28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펜탁스로보라면 그 빨갛고 파랗고 로봇얼굴이 그려진!! 한때 그것도 갖고싶어 찾아보고 했었는데 말이죠 ㅎ 저도 데쎄랄 무거워서 여행갈때아니면 잘 안꺼내요 ㅎ 2016.09.04 17:38 신고
  • 프로필사진 좀좀이 스트로보는 아직 사용해본 적이 한 번도 없지만 카메라 내장 플래쉬로 사진 찍으면 거의 전부 망치는 것에 비해 저것으로 찍으면 사진 많이 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저거 달면 카메라가 상당히 무거워지겠어요. ㅋㅋ;
    하얗게 날아간 사진 멘트 보고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ㅋ 광자포에 맞아 날아가는 마코짱인가요? ㅋㅋㅋ
    2016.09.02 12:04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저도 똑딱이에 달린 플래시는 항상 강제off시키는데 외장은 방향을 조절할 서 있어서 나은거같아요^^
    마코가 날라가지않게 연습많이해야겠어요 ㅎ
    2016.09.04 17:40 신고
  • 프로필사진 플레이무비 와.. 사진 퀄리티가 더 좋아지는 것 같은데요.
    저도 사진 날아간 멘트보고 터졌네요
    마코짱ㅋㅋ
    잘 보고갑니다
    2016.09.02 15:03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어둡지않고 촛점만 잘 맞아도 반은 건진거죠^^ 2016.09.04 17:40 신고
  • 프로필사진 드래곤포토 430도 III가 나왔군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휴일되세요 ^^
    2016.09.03 23:31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발매일은 작년인거같은데 괜찮다고 많이 추천하길래 질러봤습니다ㅎ
    휴일 마무리 잘하세요^^
    2016.09.04 17:41 신고
  • 프로필사진 CreativeDD 저는 대학시절에 사진학 교양으로 잠깐 들었었는데..;;;ㅋㅋㅋ
    그때는 저렴한 DSLR가지고 다니면서 사진찍고 과제도 제출하고 했었는데..
    제 손목과 체력이 아주 저질스러워서. 여행다닐 때는 도저히 가지고 다니기가 힘들더라구요~
    근데 청춘일기님 포스팅 보면 다시 DSLR이 사고 싶어지네요~ㅠㅠ
    -
    카메라만으로도 무거운데, 스트로브까지!!
    곧 게티이미지랑 계약하시는 거 아니에요??ㅎㅎㅎㅎ
    2016.09.04 00:57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아하, 게티 이미지가 그런거군요 아마 계약같은 일은 영.원.히 없을거에요 ㅋㅋ
    여행 많이다니시는거 같은데 조만간 지르세요^∆^ㅎㅎ
    2016.09.04 17:44 신고
  • 프로필사진 Normal One 와.. 결혼식 스냅사진에서나 보이던 바로 그것!!! 전문가 느낌 솔솔 납니다! ㅋㅋㅋㅋ

    여담인데, 전 35mm 단렌즈 하나 갖고파요 ㅋㅋㅋ
    2016.09.05 19:45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저도 렌즈가 달랑 하나라 렌즈욕심 나요. 망원도 가지고 싶고 초 광각도 가지고 싶고 ㅎㅎ
    2016.09.06 18:06 신고
  • 프로필사진 garam_林 스트로보, 정말 오랫만에 보네요. 저도 한참 사진찍는답시고 필카 장만했을 때 작은 스트로보도
    중고로 하나 샀었는데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장농행으로 보냈는데 말이죠.^^;;
    요샌 카메라들이 너무 좋아져서 스트로보없이 어두운 곳에서 잘만 나오더라구요.ㅎㅎ
    스트로보를 이용한 좋은 사진들 많이 찍어서 보여주세요~ : ]
    2016.09.05 20:55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예전엔 필카도 욕심나는 아이템이었는데 그게 필름뽑고 인화하고 스캔하기까지 뒷작업이 많아서 포기;;;ㅋ
    사실 요즘은 어두워도 잘나오긴 하더라구요.
    2016.09.06 18:08 신고
  • 프로필사진 블라 블라 전 똑딱이 사용자라 렌즈나 이런 스트로보 살일이 없네요 ㅎㅅㅎ;; 2016.09.05 23:55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집안에서 밝게 찍거나 야경인물이나 역광 찍으려고 샀다는건.....핑계고요;;;;ㅋ
    하나 가지고 싶었어요 ㅎ
    2016.09.06 18:34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저도 구형 430 스트로보를 갖고 있긴 한데 익숙해지지 않아서 인지 잘 안쓰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밧데리의 압박이 크니 점점 멀어지더라는;;;
    근데 저절로 특정 키가 이쁜 글씨가 되네요. ^_^
    2016.12.07 17:31 신고
  • 프로필사진 청춘일기 저도 사놓고 어쩌다 꺼내 써보는데 익숙치 않으니 실력도 안늘고 그러다보니 또 자주 안쓰고 악순환이네요 ㅠ.ㅠ
    특정글자만 웹폰트에서 변경해 넣었답니다^^
    2016.12.09 00:33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오호!! 그런게 가능하군요...
    저도 시도해봐야겠는데요.. 너무 이뻐요. ^_^
    2016.12.09 00:52 신고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